성경으로 된 구약성경을 연구하고 편집했던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이다. 실명으로 알려진 최초의 해석자들은 학사 에스라를 도왔던 레위인들로 유대인의 새로운 제도인 탈굼을 낳게 했다. 신약시대에는 해석학적인 활동들이 성경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법론으로 통합되었다.
- 랍비계 유대교
예수살
해석학적 관점에서 어떻게 해석했는지를 먼저 살펴본 다음 간략한 서평을 해보도록 하겠다.
1. 문학적 해석방법.
성경의 인간 저작성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무엇보다도 본문의 최종성과 전체성과 의도성을 강조하게 된다. 여기서 최종성에 대한 강조라 함은 지금까지 역사비평이 저술과정(본문이
해석학적 관점에서 어떻게 해석했는지를 먼저 살펴본 다음 간략한 서평을 해보도록 하겠다.
1. 문학적 해석방법.
성경의 인간 저작성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무엇보다도 본문의 최종성과 전체성과 의도성을 강조하게 된다. 여기서 최종성에 대한 강조라 함은 지금까지 역사비평이 저술과정(본문이
. 성경에도 지금 우리가 처한 현대 교회의 문제들을 너무나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사람이 사는 곳이라면 이 문제는 언제나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기에 그럴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바울의 영성을 읽으면서 고린도교회가 한국교회의 모습을 너무나도 많이 닮아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진리와 비진리가 구분되지 않는 시대!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가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이다. 상대성의 원리가 강하고 개인주의를 비롯하여 개성을 중시여기는 시대! 그로 인해 개인적인 사고가 모두 진리가 되는 편만해져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영향은 교회에도 엄청난 영향을 주
법을 합리적으로 마련하는 사전준비과정
↳ ≠계획- 더 나아간 개념, 기획이 구상의 단계라면/ 계획은 그 구상이 실제적인 안으로 만들어진 형태
②조직: 효율적인 교육목표의 달성을 위해 분업적 협동체인 관리기구를 구성하고 여러 가지 자원을 배정
③지시: 교사들로 하여금 제 업무에
논쟁들과 새로운 변화들이 일어나면 그들이 역사의 “실제적 재료”를 이해하고 있지 못했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된다.
실제로, 해체주의자들이 이런 일을 할 때 요점은 불운한 원문 희생자를 조롱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성경 본문에 관해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 지를 밝혀내려는 모험이 얼마나 난
Ⅰ. 독일문학의 분류
독일문학은 아동문학, 청소년문학, 성인문학으로 나누어진다. 청소년문학은 16C 이래 문학시장에 나타났고, 주로 소년(Jungen)을 위한 문학이었으나 18C 후반부터 계몽주의를 바탕으로 한 범애주의적 사상이 사회전반에 확산되면서 남녀구별이 뚜렷한 소녀문학과 소년문학으로 분리
Ⅲ. 로져스의 성격연구 방법
로져스의 연구 방법은 성격을 변화시키기 위해 정서적으로 방해받은 개인들을 상대로 연구를 했다. 이러한 환자들을 “내담자”라고 불렀으며, 이들을 치료하기 위한 그의 치료법은 성격 변화의 주된 책임을 내담자에게 두는 것이었다. 이 치료법을 내담자 중심의 치료(c
법이다. 현상계는 이상계의 영상에 불과하고, 그 현상계를 모사하는 예술은 진실로부터 멀리 동떨어져 있다고 한 플라톤의 이데아론에 기인한 예술배척론은 재단비평의 좋은 예이다. 반대로 <인상비평>은 외적 기준을 정해 놓지 않고 개인적·직감적인 호오(好惡)를 판단기준으로 삼는다. A. 프랑스